2022/11 13

화정산, 노고산, 앵봉. 이말산.

오늘은 한참 자전거에 미쳐 다닐때 다운힐과 바위 미션을 할때 타던 친구와 미디어 시티역에서 만나 강매역으로 이동 강매역에서부터 대니 코스를 거쳐 화정산을 넘고 무명산 3개와 노고산 중턱까지 오른뒤 7분간의 다운후 이말산을 거쳐 앵봉까지 라이딩을 했다. 앵봉은 항상 힘이들지만 바위 미션을 할때 껌딱지처럼 다운을 하던곳에서 다운을 하다 한번 넘어지고 ㅎ 자전거 사이즈가 L다보니 아직도 내게 적응이 잘 안된다. 다운하면서 나무 사이를 통과해서 나와 크게 회전을 해야하는데 이런곳이 아직은 잘 되지를 않은다. 니꼴라이라면 가볍게 통과할 곳을 아직은 적응이 되지않아 애를 먹이는 곳이 다운할때 종종있다. 앵봉을 다운한 뒤 창릉천을 거쳐 행주에서 굴국밥과 파전에 소주 한잔후 한강을 거쳐 안전하게 복귀하여 하루를 마감한다.

라이딩 사진 2022.11.27

11. 26. 우담바라.

오늘은 자출사 2번째 라이딩에 참여하여 해보는 우담바라 라이딩이다. 우담바라는 얼마전에 한번 다녀온 곳이라 길이 눈에 익는다. 지하철을 이용 인덕원역에서 하차 청계동 주민센타에서 일행들을 만나 먼저 우담산으로 진행을 한다. 먼저 진행했던곳 보다는 조금은 쉬운곳으로 진행을 하게된다. 천주교 공원묘지 업힐은 역시나 숨이 턱까지 차오르고 힘이들지만 다운이 보상을 해주고 이후로는 우담산 업힐은 오늘도 역시나 실패 하지만 기나긴 다운이 기다린다. 다음은 응달산 다운후 다운힐탈때 셔틀로 다니던 exo 다운이 기다린다. 왜 다운코스 이름을 그렇게 지었을까 다운을 마치고 이번에 바라산 으로 향하는데 내가 다니던 길하고는 다른곳으로 진행을 한다. 능선에 올라보니 바라산을 지나쳐 내려온 곳이다. 어쨌든 줄줄이 다운후 영심..

라이딩 사진 2022.11.26

11. 24 성채산 라이딩.

오늘은 피곤해서 그냥 쉴까하다가 도구가서를 라이딩한후 근처에 성채산을 연결해 등산을 한다는 소리를 들은바가 있어 성채산을 한번 찾아가 보자는 심정으로 집을 나선다. 안양천길을 달려 독산 보도육교 부근에서 광명 보건소 방향으로 진행하니 도로로 이동할때보다 신호등에 걸리는 시간이 없으니 시간도 단축되고 진행하기가 좋다. 광명 보건소 방면에서 소하리 방면으로 진행하여 제 2경인 고속도로 옆 샛길로 접어들어 200여미터를 달리니 절이 나오고 그 옆으로 등산로가 있어 진행하니 처음부터 약한 경사의 오르막이 있어 타고 오르녀니 온통 낙엽으로 덮여있고 지난 여름 수해로 인해 돌들이 쓸려 내려와 낙엽에 뒷바퀴가 슬립나고 앞바퀴는 계속 돌에튀어 라이딩을 이어갈수가 없어 끌바로 능선까지 올라 진해을 하려니 산불 감시탑있는..

라이딩 사진 2022.11.24

11. 23. 도구가서 라이딩.

도덕산 정상 도덕정에서 바라본 광명시 아파트 군락 한치육교 요기서 조금만 제 2경인 고속도로 방면으로 내려가면 초등학교 6학년때 소풍갔던 애기능이 나온다. 파란색 이정표 좌측으로 보이는 애기능 저수지고 요기로 소풍을 왔었다. 초등학교 6학년때 왔었으니 51년이네 벌써. 새미 약수터에서 노온저수지 방향으로, 약숫물이 졸졸 나오는데 이곳 샘터가 음용 불가였다 가능이었다해서 믿을수가 없어 그냥 패스 가학산 정상에서 바라본 시흥시 계수동 방향의 계수저수지인가, 형사계 근무때 절도범을 잡아 여죄 수사차 왔던곳이라 기억이 생생한데 그때와는 많이 변했다. 아파트도 들어오고 그때는 비닐 하우들이 많았던 곳인데 광명시 자원회수 시설의 굴뚝도 보인다. 가학산 주변이 소나무 보호구역 이라는 간판도 보였는데 이제는 안보인다...

라이딩 사진 2022.11.23

11. 22 보갑연 라이딩

어제는 도구가서를 라이딩하고 와서 피곤해서 쉬려고 하다 운동이나 하자는 생각으로 도로 라이딩으로 잡는다. 집에서 출발, 보라매 공원을 거쳐 안양천을 따라 한강 합수부에서 어디로 갈까하다 한강 갑문으쪽으로 방향을 잡아본다. 가는데 계속 맞바람이 괴롭힌다. 그럼 이따 복귀 라이딩때는 뒷바람이 즐겁게 해주겠지라는 생각으로 한강 갑문에 도착 물한모금 마시고 잠시 쉰뒤 복귀길에 오른다. 복귀중 한강 합수부에 도착하여 여의도까지 한바퀴 돌까 그냥 갈까하다 어차피 뒷바람이니 가보자는 생각으로 계속직진하여 여의도 끝지점까지 라이딩후 돌아오는데 이젠 다시 맞바람을 맞으며 라이딩을 하니 계속 귓가에 바람소리가 시끄럽게 하더니 안양천 자도에 들어서니 바람이 줄어들면서 조용해지니 살만하다. 로드 라이닝이니 힘들것도 없고 그저..

라이딩 사진 2022.11.23

11. 21 도구가서

얼마만의 도구가서 라이딩인가? 등산으로도 2번 갔던 도구가서 라이딩으로 자주 다니던 길이었는데 니꼴라이 18kg이 넘는 무지 막지한 자전거를 가지고 끌고 메고, 다니던 도구가서가 생각나서 e-mtb로 기종 변경한뒤 제일 먼자 깄단 도구가서 가는길에 있던 계단이 무서워서 끌고 내려갔고 조금만 이상한 다운길이 나오면 무서워서 끌고갔던 도구가서 그런데 진달래 약수터 앞에서 길은 없어지고 결국은 영회원 앞에서 헤메다 돌아왔던길을 오늘은 다시 도구가서 가는 길을 찾아보겠다고 갔다가 뜻밖의 사람도 만나고 멋지게 만들어진 뱅크길을 만났다. 행운이겠지 뱅크길 립 젚프, 드랖대 모두 있는 곳을 알게 되었고 될대면 되라고 갔던길이 뜻밖에 도구가서로 이어져서 정말 좋은 날이었다. 다운차는 아니지만 다음에는 다운할때 필요한 ..

라이딩 사진 2022.11.21

11. 19 광교산 주변 라이딩.

-라이딩 거리. 43.89km. 03:45. 10월 누적 라이딩 572.70km. 40:33 정말 오랫만에 광교산과 오메기 다운을 해봤다. 10여년전에 홀로 백운 저수지에서 거의 끌다시피해서 고분재까지 그 무거운 니꼴라이 프리차를 가지고 올라 백운산, 광교산을 라이딩한지 거의 10여년이 넘어 처음으로 자출사 라이딩을 따라 광교산 주변산 5-6개를 넘는 라이딩을 했다. 우담바라에 비해서는 크게 힘들지 않고 즐길수 있는 라이딩 이었다.

라이딩 사진 2022.11.20

11. 17 원미산 왕복 라이딩.

1. 라이딩장소. 매봉산 - 지양산- 봉배산 - 원미산- 작동산 - 원미산- 지양산-매봉- 개웅산. 2. 라이딩 거리. 46.63km. 04:03. 오늘은 매번 다니던 원미산 왕복 라이딩을 다녀왔지만 매번 업힐이 안되는 곳은 항상 안되네 짜증나게 계단 오르다 실패하고, 매번 하던 곳인데 두군데 다 실패를 했다. 실패했던 곳중 하나는 오늘은 깨끗하게 클리어 했는데 다음번에는 오늘 실패한 계단 두군데를 다시 해봐야 겠다. 매봉산 정상. 매봉산 정상 오르기전 계단을 오늘은 실패. 원미산. 산은 낮은데 업힐이 엄청 힘들다. 절골 약수터. 약수물이 음용수로는 부적합해서 마시지는 못하고.... 물은 콸콸 잘나오는데 바로위에 주말 농장이 있어서 농약을 쳐서 그런가. 경숙 옹주묘를 지나 업힐을 대여섯곳을 계속이어서 와..

라이딩 사진 2022.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