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릿지 산행

2. 25 우두산 발토르 릿지 2-1

泰山峻嶺 장비 2018. 2. 27. 09:50

-산행일시 장소.

2. 25. 거창군 가조면 소재 발토르 릿지.

-산행인원.

10명.

-산행거리.

2.48km. 누적거리 6.36km

오늘은 올들어 처음으로 원정 릿지로 작년에 갔던경남 거창 가조면에 위치한 발토르 릿지를 향한다.

작년에는 실크로드로 올랐고 이번에는 발토르 길로 오를 예정이다.

야간 근무를 마치고 겨우 1시간 정도 잠간 눈을 붙이는둥 마는둥 하고 택시로 전철로해서 사당역에서 일행을 만나 거창으로 향한다.

아고 멀기는 멀다.

안성 휴게소에서 아침을 하고 주구장창 달리고 달려 거창에 있는 고견사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약 40여분간의 어프로치 끝에 발토르 릿지에 도착. 장비를 착용하고 1-7피치 까지 모두 마친 시간경 17:30경 장비를 정비하고 하산을 18:18경에 완료후 갈비탕으로 간단하게 요기하고 서울로 도착했다.

여기는 출발점에서 실크로드와 발토르 릿지가 겹쳐 지는데 작년에는 실크로드로 산행을 했고 올해는 발토르 릿지로 산행을 했는데 발토르 릿지가 훨씬더 재미있고 아기자기 한것 같다.

다른때 같으면 퀵도 잡고, 사다리도 잡고 했을텐데 이번에는 될수 있으면 사다리를 안잡고 자유등반으로 해보니 그럭저럭 된다.

3피치에서는 한 산우가 올라가지를 못해서 뒤따라 올라간뒤 확보하고 그 산우를 도와준뒤 내 차례가 되어서 오르다 이런 팔에 펌핑이 와서  마지막 구간에 죽는줄 알았네 ㅎㅎ

5피치 구간은 사다리를 사용치 않고 자유등반으로 성공, 7피치 슬랩 구간도 사다리 사용치 않고 자유등반으로 성공,

많은 자신감이 생긴 날이다.

고견사 일주문.

일주문내에 있는 사천왕상

1피치 등로

5피치.

보기와는 다르게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