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벽등반

6. 22 미륵장군봉 코락길.

泰山峻嶺 장비 2022. 6. 24. 07:11

- 등반일시.

2022. 6. 22. 09:55 ~ 동일 14:50.

- 산행장소.

설악산 미륵장군봉 코락길 1 ~ 7 피치 완등.

- 기상.

20c ~ 3c. 흐리고, 덮고 습도가 높았으나 설악의 바람으로 등반하기 좋은날씨.

- 인원.

5명.

오늘은 미륵 장군봉 코락길을 향한다.

내일 장군봉의 히말라야 방랑자를 등반하기로 되어있어서 오늘은 그중좀 쉽다는 코락길을 등반하기로 했다.

장수 3교에 차량을 주차하고 출발하여 등반지에 도착 배낭을 데포하고 어택배낭을 지고 출발지에 도착하니 코락길,  체게바라길이 바로있다.

코락길을 등반하기로 했지만 1피치는 타이탄길로 출발하여 2피치부터는 코락길을 등반하기로 하고 출발.

장수 3교에 주차후 들머리로.

들머리로 올라서면 바로 코락길. 체게바라길, 타이탄길이 연이어 있다.

우리가 오를 타이탄길 1피치 개념도에는 10a로 되어있는데 실제는 그정도는 아닌것 같다.

배추 흰나비길 6피치가 10a인테 그보다는 못한것 같다.

싸리나무 꽃도 보이고.

조그마한 돌 양지꽃도 앙증맞게 돌틈에 피어있다.

코락길 2피치.

4피치 난이도상은 5.9인테 실제 체감은 그보다 더한것 같다.

나는 저위에 있는 슬링을 잡고서 통과했다.

코락길에서 제일 힘들었던 곳으로 기억된다.

5피치가 개념도상에는 제일 힘든 10a로 되어있던데 4피치가 어려워서 그런가 이곳은 쉽게 느껴졌다.

발란스만 잘 잡고 오르면 되는곳 정도로 생각된다.

내려본 2피치.

3피치 상단부인데 완력을 조금 써야한다.

건너편의 신선대가 웅장하게 보인다.